게임화면 녹화 소프트웨어 중 괜찮은 것 세가지를 아래에 추천.
딱히 순위는 매기지 않았고,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시면 되겠다.



촌티나게 생겼지만 제 역할은 착실히 해낸다.


WingCam - 홈페이지

매우 단순한 녹화 툴.
비디오나 오디오 코덱등의 설정항목이 아예 없고, 딱 기본 녹화기능만을 제공한다고 보면 된다. 복잡한 세부 옵션같은거 모르는 초보분이나 쓰기 편한걸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 [편의성: 강함 / 기능: 약함]

************


고급유저용.


Dxtory - 홈페이지

위의 윙캠과는 정반대 컨셉의 툴.
코덱등 여러가지 세부 옵션들을 조정할 필요가 있고 강력한 기능을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 단점은 셰어웨어라서 녹화된 영상에 커다란 워터마크가 들어간다.
그러나 크랙이 많이 배포되어 있지..
[편의성: 약함 / 기능: 강함]

************


무난한 성능.


LoiLo Game Recorder - 홈페이지

윙캠과 Dxtory의 중간정도 컨셉의 툴. 적당한 옵션에 적당한 성능.
비디오 옵션은 조정 가능하지만 오디오 옵션이 없다. (마이크 사용은 가능하다.)
단점은 설치할때 'LoiLoScope' 라는 쉐어웨어 동영상 편집툴도 쓸데없이 같이 설치되는데, 정작 필요한 레코더는 5MB 내외인 반면 이건 100MB가 넘는걸 보니 레코더는 그냥 덤이고 이게 메인인 셈.
그러나 레코더가 설치된 폴더만 따로 옮겨서 실행해보니 무설치 형식으로도 잘만 작동한다?? 설치후 제어판에서 로일로 스코프만 삭제하든지, 아니면 레코더만 따로 건져놓은 [이걸] 받으시라. [편의성: 보통 / 기능: 보통]




------------
기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언급하지 않은 녹화 프로그램들.

*반디캠 - 유명하므로 굳이 언급 안함. 쉐어웨어. 크랙도 많이 배포됐으나 국산이니 이왕이면 정품으로 구매하시길.

*오캠 - 편리한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지만, DirectX/OpenGL 방식 녹화가 없어서 게임 녹화용으로는 글쎄올시다.. 전체적인 특징이 캠타시아와 비슷. 매번 팝업광고가 뜨는 애드웨어다. (※최근에 해당 녹화기능이 추가된 모양.)

*Fraps - 녹화시 무손실 코덱만 쓰는통에 파일용량이 어마어마해진다. (5분짜리 영상이 14GB라니?!) 전문 영상편집 작업용.


*ShadowPlay - 엔비디아 GeForce 글카만 사용 가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 3 4 5 6 7 ··· 154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580,948 / Today : 285 / Yesterday : 412
get rsstistory!